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글쓰기

한국영화 타짜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및 감상평가

by 황대장83 2023. 8. 25.

영화 "타짜"는 보는 즐거움과 긴장감 넘치는 도박과 인간의 본성에 대한 생각을 자아내며, 관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 속으로 안내합니다. 영화는 도박의 위험과 성공, 의리와 배신, 욕망의 갈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도박세계의 배경으로 한 스릴 넘치는 이야기를 그리며, 주인공은 고니라는 인물이며, 그는 다양한 도박 승부들을 통해 그의 솜씨와 능력을 보여줍니다. 영화는 도박세계에서의 경쟁자들과 위험한 상황들이 기다리고 있으며, 이런 상황들을 극복하면서 주인공은 진정한 타짜의 길로 걸어갑니다. 영화 "타짜"는 최동훈 감독의 명작이며, 2006년 9월 28일 개봉했습니다. 

 

 

영화 타짜 줄거리

 

영화 "타짜"는 고니라는 평범했던 젊음 이의 이야기에서 시작합니다. 그는 성실하게 공장을 다니고 있던 어느 날 공장에서 도박을 하는 모습 보게 됩니다. 그래서 그는 그 자리에 함께 하게 됩니다. 하다 보니 돈을 많이 잃으면서 감정을 감당을 못하게 됩니다. 돈을 따고 싶은 마음이 너무 커지자 집으로 가서 누나의 돈을 훔치게 됩니다.  그 돈은 타짜들에게 속아 잃게 됩니다. 그리고 정신을 차려보니 누나 돈은 다 없어지고, 할 수 없이 그는 집을 도망처 나와 도박으로 돈을 벌어 누나 돈을 갚을 생각을 합니다. 도박의 신이 있다는 소문을 듣고 그 어르신을 찾아갑니다. 그 도박의 신은 국내 최고 타짜 평경장이라는 인물입니다. 그는 그에게 도박기술을 배워 자기돈을 따간 타짜들에게 복수도하고 돈을 찾아오는 목표를 가지고 평경장에게 가르쳐 달라고 찾아가서 부탁을 합니다. 계속해서 문전박대를 받으면서 계속해서 찾아갑니다. 그렇게 계속 찾아오자 평경장은 그에게 자신의 보디가드를 싸움으로 이기면 제자로 받아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고니는 보디가드에게 싸움 신청을 매일 합니다. 매일 싸우면서 지지만 그는 그와 싸우면서 싸움기술을 익히게 됩니다. 어느 날 그는 주먹으로는 안된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머리를 쓰게 됩니다. 배 부분에 철판을 대고 싸우게 되면서 그는 겨우 보디가드를 이기게 됩니다. 그리고 평경장을 찾아갑니다. 선생님 제가 이겼습니다. 이제는 배울 수 있는 거죠라고 하자 평경장은 그를 제자로 받아줍니다. 그날부터 고니는 그의 집에 함께 살면서 다양한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평경장은 고니가 어느 정도 배운 것 같아서 현장을 돌면서 현장기술을 가르쳐 주려고 여행을 떠납니다. 여행을 떠나면서 평경장은 돈을 따면 이 세계를 떠나라고 합니다. 그러자 고니는 누나 돈 만 찾으면 떠난다고 합니다. 그렇게 여행은 하면서 차근차근 돈을 모으고 있는 상황에서 정마담을 만나게 됩니다. 도박의 꽃이라는 그녀는 너무 매력적이고 아름다웠습니다. 고니는 그녀에게 반게 됩니다.  그렇게 만나게 정마담과 평경장 고니는 도박계획을 짜게 됩니다. 그들이 속이는 대상은 돈이 있는 전직 군인이었습니다. 그들은 작전대로 그의 돈을 다 따게 됩니다. 그렇게 돈을 따고 평경장은 고니와 함께 기차역 와서 고니에게 돈을 주면서 이제 잃은 돈 찾았으니깐 집으로 돌아가라고 합니다. 돈을 받고 고니는 생각합니다. 돈을 더 벌어 보자 더 멋있게 살아보자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렇게 생각한 고니는 평경장에게 저는 여기 정마담한테 더 있다 간다고 얘기합니다. 그렇게 평경장은 혼자 기차를 타고 가게 됩니다. 그렇게 정마담이랑 같이 일하고 있는 가운데 경찰서에서 전화가 오게 됩니다. 경찰서를 찾은 고니는 죽어있는 평경장을 보고 평경장을 죽인 범인을 찾아 복수를 결심하면서 영화의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영화 타짜 등장인물 소개 

 

고니(조승우 배우):  사기도박으로 누나의 장사 밑천까지 날리고 진짜 타짜가 되기로 결심하는 인물입니다. 

 

정마담(김혜수 배우): 조작도박을 설계하며, 뛰어난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돈 되는 일은 다하는 인물입니다.

 

평경장(김윤식 배우): 전국 3대 타짜이며, 타짜가 되기 위한 제자 고니에게 가르침을 주는 인물입니다. 

 

고광렬(유해진 배우): 도박을 말로 하는 스타일이며, 고니를 만나서 친구가 되는 인물이다. 

 

아귀(김윤석 배우): 도박판에서 봐주는 게 없는 잔인무도하며, 영화에서 최고의 악당인 인물이다.

 

곽철용(김응수 배우): 도박판 조직폭력배 두목이며, 고니를 자신의 부하로 만들고 싶어 하는 인물이다. 

 

화란(이수경 배우):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소유한 고니의 애인으로 나오는 인물이다

 

 

영화 타짜 감상평가

 

영화 "타짜"는 최동훈 감독과 스태프들의 노력으로 인해 영상미와 연출이 매우 멋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도박세계의

화려하고 톡특한 분위리는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그리고 승부의 세계를 다루면서 인간의 심리를 다루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관객들은 영화 속 주인공들과 그들의 감정에 공감하게 합니다. 이 영화는  대한민국 카드게임 화투라는 소개로 재미있고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연기력으로 유명하며, 연기파 배우들의 연기는 매우 자연스럽고 몰입감 주고 있으며, 주인공 전략과 머릿속의 계산이 마치 그 공간에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이 영화를 보고 또 봐도 다시 보고 싶은 영화이며 모든 관객들을 사로잡을 만한 매력이 있는 한국의 명작이며, 영화를 안 보신 분들은 보시기를 추천합니다.